X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관람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18∼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5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를 개최한다.

'에이엑스(AX·인공지능 전환)로 에듀테크의 지평을 넓히다'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박람회에는 전 세계 16개국 3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에듀테크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에듀테크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을 합친 말이다.

박람회에는 에듀테크 기업 전시관, 교육부와 산업부, 시·도교육청 정책 홍보관, 에듀테크 소프트랩 홍보관, 학교·기업 1대1 상담 부스 등 전시관 및 부대행사 등이 마련된다.

교육부 홍보관에서는 인공지능(AI)·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정책 노력과 성과를 소개하고, 에듀테크 활용 수업 시연과 K-에듀테크 콘테스트 수상 기업의 제품 발표를 위한 K-디지털 클래스룸을 운영할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 'AI와 미래교육'을 주제로 한 강연 및 교사들의 에듀테크 활용 사례 발표도 진행된다.

최은옥 교육부 차관은 "인공지능 대전환 시대에 에듀테크는 학습자 맞춤형 미래 교육으로 나아가는 핵심 동력"이라며 "이번 행사가 공교육 중심의 에듀테크 생태계를 조성하고, 학교 현장의 에듀테크 활용과 혁신에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