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28울산국제정원박람회장과 입화산 아이놀이뜰공원 답사 안내리플릿'. 디자인파크 제공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현장 답사가 오는 25일,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과 입화산 아이놀이뜰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답사는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준비 상황을 공유하고, 조경 전문가 간 교류와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사)한국조경협회와 (사)울산조경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국조경협회 홍보지회분과가 주관한다. 후원은 ㈜디자인파크가 맡는다. 참가 대상은 전국의 지자체, 엔지니어링, 설계사, 건설사, 시공사 등 조경 관련 종사자 누구나 가능하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세부 추진 계획에 따르면, 한국조경협회는 배석희 부회장을 비롯한 홍보지회분과가 참가자를 모집하고, 울산조경협회는 태화강 국가정원 해설자와 울산국제정원박람회 현황 발표자를 준비하고 있다. 답사 후에는 참가자들이 의견을 나누며 건설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간담회도 마련된다.
후원사인 디자인파크는 행사 전반의 준비와 진행을 담당한다. 행사 일정표와 기념품 제작, 교통편 제공, 단체 여행자 보험 가입 등 참가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지원도 이뤄진다.
입화산 아이들놀이뜰공원 전경. 디자인파크 제공
행사 일정은 다음과 같다.
오전 7시 서울 양재역 출발, 울산 도착 후 입화산 아이놀이뜰공원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해설자 안내에 따라 공원을 둘러본다. 오후 1시 50분부터는 정원해설사와 함께 태화강 국가정원 투어를 진행하고, 오후 3시에는 울산시 관계자들이 참여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준비 현황을 설명하는 간담회가 열린다.
당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답사는 밤 11시 30분경 서울 도착 후 기념품을 나눠주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조경계가 한자리에 모여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 방향을 논의하고, 정원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