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가 AI컴퓨팅센터 조감도. 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정부의 대규모 정책금융인 '국민성장펀드'와 연계해 전남의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할 대형 전략 프로젝트를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 대상 사업은 ▲ 국민성장펀드 활용이 가능한 투자 프로젝트 ▲ 차세대 전력망(MG), 분산에너지 특구 등 선도사업 ▲ 인공지능(AI)·반도체·이차전지·바이오·수소·우주·방산·모빌리티 등 첨단전략산업 ▲ K-디즈니, 관광·농림·해양수산 등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오는 31일까지 전남도 누리집(도정소식→고시·공고)에 게시된 제안서 서식을 작성해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한 제안은 실무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2월 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은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에 따라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된 제안은 전남도의 중점 추진 과제로 관리되는 것은 물론, 중앙부처와 금융위원회, 정책금융기관과의 협의 과정에서 국민성장펀드 연계 투자 검토 대상 사업으로 공식 활용할 예정이다.

강위원 전남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공모는 단순한 아이디어 공모를 넘어, 국가 정책금융과 연계해 전남의 산업 지형을 바꿀 미래 성장 프로젝트를 발굴하는 출발점"이라며 "도민과 공직자,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현장의 상상력과 집단지성을 행정에 담아내는 방식을 검토·확대하겠다"고 말했다./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