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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도시철도 2호선 노선도. 울산시 제공

울산 도시철도 2호선 건설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국토교통부 투자심사를 통과했다.

1일 울산시에 따르면 국토부는 지난달 28일에 2025년 제4차 투자심사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 사업은 북울산역부터 남구 야음사거리까지 13.55㎞ 구간에 정거장 14곳을 포함한 트램(노면 전차) 운행 노선을 만드는 것이다. 사업비 4천400억원을 투입해 2032년 개통을 목표로 한다.

울산시는 향후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거쳐 오는 11월 예타 대상사업에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앞서 울산시는 지난해 8월 예타 대상사업 선정에 도전했지만 '사업 시급성 부족'을 이유로 올해 1월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한 차례 고배를 마셨다.

그러나 지난 7월 '울산∼양산∼부산 광역철도' 사업이 예타를 통과하자, 울산시는 광역 권역을 아우르는 이동수요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투자심사위원들을 설득해왔다.

해당 사업은 앞으로 예비타당성 조사, 기본계획 수립, 설계 및 공사를 거쳐 개통 수순을 밟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2호선 개통 시 1호선과 함께 동서남북 십자형 도시철도망이 구축돼 대중교통 간선 역할을 분담하고 시민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차질 없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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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도시철도 2호선 운행 조감도. 울산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