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W'에서 여군들의 활약상을 보여준 육군 중위 출신의 이어진. 트루라이징 엔터 제공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W'로 이름을 알린 방송인 이어진이 '트루라이징 엔터테인먼트'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엔터테인먼트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이번 계약은 기존 소속사 '빅스카이엔터테인먼트'와의 특별 협의를 통해 성사된 독특한 케이스로, 양사가 이어진의 숨은 가능성을 함께 발굴하고 극대화하기로 뜻을 모았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반전 매력의 정석, 이어진

'이어진'은 부모가 어질게 살라고 지어준 우리말 이름이다. 트루라이징 엔터 제공

이어진이라는 이름은 '마음이 너그럽고 착하며 슬기롭고 덕을 높이 쌓으며 살라'는 부모님의 바람이 담긴 순수 우리말 이름이다. 하지만 그의 진가는 이름이 주는 부드러운 인상과 달리 강력한 반전 매력에 있다.

'강철부대W'에 출연했을 당시, 이어진은 외모에서 풍기는 이미지와 달리 놀라운 괴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섬세하면서도 강인한 리더십, 상대를 압도하는 근성과 체력, 그리고 상상을 초월하는 정신력까지. 그의 안에는 외모로만 가늠할 수 없는 무한한 끼가 숨어 있었다.

이화여대 스포츠과학과를 졸업하고 대한민국 육군 11사단 공병대에서 복무한 이력을 가진 이어진은 방송 이후에도 다양한 콘텐츠와 유튜브 활동을 통해 대중과의 접점을 꾸준히 넓혀왔다.

이어진은 이화여대 학생군사교육단에서 군사교육을 받고 임관했다. 트루라이징 엔터 제공

'이어진 매력 즐겨찾기' 프로젝트 시작

트루라이징 엔터테인먼트는 이어진의 숨은 가능성을 일찍이 간파했다. 방송을 통해 드러난 리더십은 물론, 섬세하고 트렌디한 감각에서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확인한 것이다.

트루라이징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어진의 다재다능한 매력을 하나하나 찾아내 일상생활부터 방송, 콘텐츠 제작까지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며 "이번 계약은 '이어진 매력 즐겨찾기' 프로젝트의 시작점"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기존의 강인한 이미지를 넘어 이어진이 가진 다양한 면모를 발굴하고,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걸쳐 활동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은 만능엔터테이너로 활약해보겠다는 꿈을 갖고 있다. 트루라이징 엔터 제공

"세상을 어진이 판으로"

이어진의 각오도 남다르다. 그는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며 "전문적인 매니지먼트 지원을 통해 '강철부대W'를 넘어선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이어진은 "세상을 모두 어진이 판으로 만들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내비치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대중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면서도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을 잃지 않겠다는 다짐이다.

이어진은 새 매니지먼트사와 반전 매력의 전방위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트루라이징 엔터 제공

트루라이징 엔터테인먼트는 방송, 광고, 콘텐츠 제작 등 전방위적인 활동을 통해 이어진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연예인 매니지먼트와 영상 촬영, 콘텐츠 기획·제작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이 회사에는 배우 겸 가수 최하리(최지선), 턱걸이 세계기록 보유자인 유투버 오요한 등이 소속되어 있다.

'강철부대W'에서 보여준 강인함을 넘어 얼마나 다채로운 모습으로 대중 앞에 설지, 이어진의 새로운 변신이 기대되는 이유다.